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5.21 14:12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양평신문.com/news/13069
발행일: 2019/04/24  양평신문1
2019년도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 개최
주민참여예산위원회 분과별 의제 발굴 및 토론의 장 마련

  

 

양평군은 23일 평생학습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위원의 의견 공유 및 토론의 장 마련을 위한 ‘2019년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 워크숍을 개최했다.

 

조재학 은평구 협치조정관의 타 시·군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주민참여예산의 이해라는 특강으로 시작된 워크숍은 양평군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이 다양하고 참신한 의견을 제안하고 이를 의제로 발굴해내는 발전적인 자리였다는 평가다.

 

이어서 워크숍에는 소통이룸협동조합 전용희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5개 분과별로 배정된 의제 발굴 촉진자의 진행 하에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이 평소 생각했던 문제점을 자유롭게 공유하는 시간이 마련되었다.

 

목적성, 적합성, 협치성 등 평가지표 기준에 따라 위원들이 직접 투표하여 선정된 의제는 다음주 30일 연이어 개최되는 워크숍에서 뚜렷한 사업계획서로 구체화될 계획이다.

 

워크숍 종료 후 주민참여예산위원들은 작지만 큰 울림, 군민의 마음을 잘 전달할 수 있는 워크숍이었고 소통을 통해 공동체 의식을 강화하는 좋은 기회였다는 평을 했으며, 방수형 주민참여예산위원장은 군정 발전을 위해 참여해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워크숍을 통해 좋은 정책 사업이 많이 발굴되기를 바란다.”는 소감을 밝혔다.

 

더불어 30일 강원도 고성군에서 개최되는 주민참여예산위원회 2차 워크숍은 주민참여예산위원 및 군 관계 공무원을 대상으로 사업계획서 작성 실습 등 위원의 역량 강화를 위한 심화 과정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인터넷 양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   회사소개   l   청소년보호정책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