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3.12 18:0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양평신문.com/news/13046
발행일: 2019/02/20  양평신문1
「양평물맑은시장」2019년 팔도장터 관광열차 대상 선정
기차여행과 연계하여 전통시장 관광객 몰이 효과 기대

양평물맑은시장이 전국 15개 시장을 선정하는 2019년 팔도장터 관광열차 공모에서 대상 전통시장으로 선정되어 기차여행과 연계한 관광객의 방문이 활발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지자체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코레일이 연계하여 진행하는팔도장터 관광열차는 전국의 명소인 전통시장과 철도를 연계한 문화·관광 상품으로 대도시 소비자의 전통시장유입 확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유도하기 위한 관광열차 상품으로 운영된다.

 

오는 3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는 팔도장터 관광열차는 무궁화호를 이용한 전용열차상품을 운영하는 한편 새마을·ITX·KTX를 이용한 정기열차를 이용하여 비수기(7~8) 및 평일 등 전용열차 운영이 어려운 기간에도 집중 운영된다.

 

특히 열차 내에는 별도의 이벤트 칸을 마련해 전통시장 여행 정보와 코스에 포함된 전통시장의 특산품·먹거리, 해당 지역 관광명소 등을 전시, 홍보하는 종합 관광정보가 제공된다.

 

팔도장터 관광열차의 이용객은 열차운임 15천원과 온누리상품권 5천원을 지원받아 기차여행도 즐기고 대한민국 구석구석 숨은 명소와 전통시장 체험할 수 있게 된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팔도장터 관광열차를 활용해 많은 국민들이 양평물맑은시장을 방문해 즐기고 체험하는 동시에 지역관광명소의 방문객이 증대될 것으로 기대 한다앞으로도 전통시장과 소상공인의 매출이 증대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터넷 양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사진  l 작은 사진을 클릭하시면 큰 사진을 보실수 있습니다.
 
  l   회사소개   l   청소년보호정책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