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8.12.11 13:22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양평신문.com/news/12998
발행일: 2018/11/30  양평신문1
양평군 국민디자인단,
2018년 국민디자인과제 추진 「우수기관」 선정!

2018년 국민디자인단 성과공유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양평군 국민디자인단이 29일 오후 서울 SETEC 컨벤션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18년 국민디자인단 성과공유대회’에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행정안전부 주최로 개최된 이번 행사는 국민이 정책과정에 실제로 참여하는 것을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는 국민디자인단의 성과를 공유하는 대회로, 전국 273개 디자인 과제를 대상으로 심사를 거쳐 30개 기관에 대한 우수사례 시상이 이뤄졌다.

이번 성과대회에서 양평군 국민디자인단은 '양평 구석구석 우리동네 학습공간 학습여행‘을 주제로 한 정책 개선 노력이 높은 평가를 받아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하였다.

2018년 양평군 국민디자인단은 지역내 유효공간을 활용한 학습 커뮤니티 장을 조성해 마을 공동체를 회복하고 지역간 · 세대간 갈등과 평생교육을 함께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지난 5월 세부계획을 수립하고 지난 10월까지 주민, 전문가, 서비스디자이너, 공무원 등 12명의 구성원이 10차례에 걸친 워크숍을 진행하며 정책 발굴을 위한 노력을 펼쳐왔다.

특히, 고객 심층인터뷰와 설문조사를 통해 발견한 터치포인트를 중심으로 고객여정 지도, 이해관계자 지도 등 고객 입장에서의 개선점을 찾고자 노력한 결과물을 반영해 기존의 평생학습 프로그램의 한계를 벗어나 고객과 눈높이를 맞추는 소통을 통한 공동체 교육 프로그램으로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지역주민 참여형 정책 개발 사례로 인정받았다.

이금훈 기획예산담당관은 “국민참여형 정책모델인 국민디자인단 활동이 정부혁신의 주요수단으로 자리매김 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우수성과 사례가 보다 확대되고 성공적으로 실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한편, 양평군은 현 국민디자인과제 공모사업을 통해 특교세 지원대상 과제 및 국민디자인서비스 디자이너 지원과제로 선정되어 지난 5월 특교세 20백만원과 국민디자인서비스 디자이너 지원수당 7백만원을 지원받은 바 있다.
[ⓒ인터넷 양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   회사소개   l   청소년보호정책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