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8.12.11 13:22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양평신문.com/news/12936
발행일: 2018/09/12  양평신문1
캄보디아 씨엠립교대 과학과 교수단 연수 추진
양서초 과학교육 캄보디아에 전파



양서초등학교(교장 박정현)는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2박3일 간 캄보디아 씨엠립주 교육대학(Siem Reap Provincial Teacher Training College, 이하 PTTC)의 과학과교수단 6명이 방문했다고 밝혔다.

캄보디아 씨엠립주 교육대학과 양서초등학교 간 교육 협력 사업은 세이브존 국제교육협력단(대표 고재일, 이하 KOWEA)의 지원으로 지난해 12월에 맺어져 계속 되고 있다. 이번 방문은 양서초등학교의 과학실 운영 및 초등과학 교육 현장에 참여하여 우리나라의 앞선 과학기술 교육을 배우고자 맺어진 사업이다.

행사 내용은 양서초 학생들의 태권도 시범과 음악줄넘기로 환영의 시간을 갖고 10일과 11일에는 3-6학년 과학수업 참관과 1-2학년 캄보디아 문화 체험 수업, 과학실 운영 및 초등 과학교육의 현황에 대한 연수를 실시했으며, 12일에는 코이아(KOWEA)의 지원으로 전교생과 캄보디아 과학 교수단이 함께 과천 국립과학관 체험학습을 통한 과학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

씨엠립교육대학의 연구처장은 “한국의 우수한 교육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는 교육의 장을 허락해 주신 양서초 박정현 교장선생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달한다”며 감사장을 전달했으며, 오는 1월 캄보디아 씨엠립교육대학교의 초청으로 학생 및 교직원이 캄보디아를 방문하여 활발한 국제 협력 교육을 펼칠 예정이다.

양서초 박정현교장은 “캄보디아와의 교육협력은 캄보디아 교육발전에 큰 동력이 될 뿐 아니라 우리 학생들의 세계 시민의식 성장에도 뜻 깊은 계기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인터넷 양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   회사소개   l   청소년보호정책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