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7.16 11:45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양평신문.com/news/13082
발행일: 2019/07/09  양평신문1
양평군, 어르신 무료 안(眼)검진 실시
무료 안검진 및 폭염주의보에 따른 건강관리방법 교육 실시

  

 

양평군은 노인실명예방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5일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양평행복만들기 사회봉사단과 연계하여 국수교회에서 취약계층 어르신 160명을 대상으로 무료 안 검진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검진내용으로는 시력, 안저, 안압, 굴절, 현미경 검사 등을 시행하고 의사 처방에 의한 안약 제공과 그 외 상담 및 돋보기를 배부했다.

 

검진결과 안질환 수술을 필요로 하는 대상자 19명이 발견되어 적기 치료가 가능하도록 맞춤 상담도 진행됐다.

 

한편, 양평군에서는 한국실명예방재단과 연계하여 만 60세 이상 어르신 중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및 한부모가족을 대상으로 백내장, 망막질환, 녹내장 등 기타 안질환으로 수술을 할 경우 수술비도 지원하고 있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어르신들의 안질환을 조기 발견하기 위한 무료 안검진을 확대하여 노인들의 시력향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인터넷 양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   회사소개   l   청소년보호정책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