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7.16 11:45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양평신문.com/news/13072
발행일: 2019/04/26  양평신문1
『영양교육 및 스트레스 관리』재가암 환자 건강강좌, 실시
암 예방으로, 삶 건강하게

  

 

양평군은 지난 25일 가정에서 치료, 요양중인 암환자 및 가족 그리고 관심이 있는 주민을 대상으로 건강강좌를 보건소 3층 교육실에서 실시했다.

 

아주대 의료원 전미선(경기지역암센터장)교수님을 모셔 영양교육 및 스트레스 관리에 대한 건강강좌를 성황리에 마쳤다.

 

교육과 함께 평소에 병원에서 못했던 질문들도 하며, 질병으로 인한 스트레스와 치료과정에서 체력이 떨어져 있는 암환자들은 입맛을 잃기 쉽기에 이번 강좌를 통해 영양보충에 더욱 세심한 주의를 기울일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양평군은 재가암 환자 통합지지프로그램을 운영하고, 맞춤형 건강건강상담을 통한 자가관리 능력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건강강좌 및 웃음치료, 미술치료, 원예치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계속 진행 할 예정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암환자의 증가에 따른 재가암 환자 관리가 절실히 요구되고 있기에 교육 등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통하여, 군민의 건강수명 연장과, 재가암 환자를 위해서 더 많은 노력을 기울 이겠다고 했다.

 

 

[ⓒ인터넷 양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   회사소개   l   청소년보호정책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