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4.26 14:07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양평신문.com/news/13055
발행일: 2019/03/21  양평신문1
양평군 ‘제410차 민방위의 날(3.20.)’ 화재 대피훈련 실시
평소 화재 대피훈련과 대피요령을 익혀 두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

  

 

양평군은 20일 제410차 민방위의 날을 맞아 양평군청과 용문면 신점리 소재 용문사에서 화재 대피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근래 종로 고시원 및 대구 사우나 대형 화재 등에 의한 다수의 인명피해 발생으로 높아진 국민적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건물 내 인명 대피 훈련을 주 목적으로 했다.

 

군은 오후2시에 화재경보기 작동과 함께 대피 안내 방송으로 화재를 가정한 상황을 전파하고 청사 건물 내 근무하는 직원과 청사를 방문한 주민들을 유도요원의 안내에 따라 계단을 이용해 정문 쪽 대피소로 이동하는 훈련을 진행했다.

 

한편 화재에 취약한 목조 건축물이 대부분인 용문사에서는 양평소방서의 협조로 화재대피훈련 및 주변 산불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 하기 위한 전문가 참여 훈련과 완강기 사용에 대한 교육도 진행했다.

 

군 관계자는 화재 발생 시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서는 평소 화재 대피훈련과 대피요령을 익혀 두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인터넷 양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   회사소개   l   청소년보호정책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