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3.12 18:08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양평신문.com/news/13053
발행일: 2019/03/04  양평신문1
엄마와 아이의 몸과 맘을 든든하게! ‘마미든든’ 운영
양평군보건소, 한의약 임산부 건강교실 “마미든든” 참여자 모집

  

 

양평군보건소(소장 원은숙)는 오는 42일부터 430일까지 5주간 관내 임산부 20여명을 대상으로 한의약 임산부 건강관리프로그램 마미든든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마미든든이란 엄마(MOM)의 마음()을 든든하게 하다.’라는 뜻으로 프로그램 교육 참여 및 모바일 커뮤니티를 통해 고민을 나누고 한의약 전문가의 조언을 들으며 마음까지 든든해진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본 프로그램은 ▶한국형 임산부 건강관리 및 임신 중 주의사항 교육 철벽방어 산후풍 및 한의약 산후조리, 산전·산후 다빈도 질환 예방법 교육 공감태교, 우리 아기 배냇저고리 만들기 남편과 함께하는 자연주의 육아교실, 자연주의 유방관리, 신생아 케어, 올바른 모유 수유법, 아토피피부염 예방교육 튼 살 예방 아로마 오일 만들기 등으로 구성되며 프로그램 시작과 동시에 모바일커뮤니티를 운영해 한의사와의 상담 및 정보공유를 이어갈 예정이다.

 

원은숙 보건소장은 마미든든 프로그램을 통해 엄마들이 한국형 자연주의 출산과 육아에 대한 이해, 모바일커뮤니티의 정보공유로 건강한 출산 및 양육자신감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고 말했다.

 

참여자 모집기간은 34일부터 329일까지로 관내 임산부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프로그램 운영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양평군보건소 건강증진과(770-3567)로 하면 된다.

 

 

[ⓒ인터넷 양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   회사소개   l   청소년보호정책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