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9.3.12 18:08
 http://www.양평신문.com/news/13014
발행일: 2018/12/28  양평신문1
양평군, 통합사례회의로“따뜻한 양평 만들기!”
복지 전문가와 함께 위기가구 도와요!



양평군 무한돌봄센터는 지난 27일 양평군보훈회관 4층에서 최근 건강한 가정생활에 위협을 받고 있는 가구에 대해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하여 복지전문성을 갖춘 관내 민관 사회복지 실무자들과 함께 심층적 회의를 진행했다.

이번 회의에 상정된 가구는 모의 우울증이라는 정신적 문제와 경제적인 문제, 자녀의 학교 무단결석, 부의 가정폭력 등 복합적인 문제를 갖고 있어 심각한 위기에 처해있지만, 모는 상담에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 등 비자발적인 모습을 보여 해당 가구에 대한 보다 체계적인 개입을 위해 열띤 토의를 했다.

또한 새해에는 어려운 이웃의 행복을 위해 더욱 따뜻한 양평군이 되기 위한 새로운 발전방향을 심도있게 논의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다.

양평군 신은주 무한돌봄센터장은 “위급하고 다양한 문제로 위기 상황에 놓여있는 이웃에 대해 합리적이고 신속한 개입을 통한 해결방안을 찾는 통합사례회의가 앞으로도 잘 운영될 수 있어야 한다.”는 의견을 밝혔다.

양평군 무한돌봄센터는 매달 위기상황에 놓여있는 고난도 가구에 대해 통합사례회의를 개최하여 민과 관이 함께 실효성있고 합리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인터넷 양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   회사소개   l   청소년보호정책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