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8.12.11 13:22
글씨크기 크게  글씨크기 작게  기사 메일전송  기사 출력  기사스크랩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http://www.양평신문.com/news/12999
발행일: 2018/11/30  양평신문1
양평군립미술관 개관 7주년 기념 『빛의 파라다이스』전 개최
2018 겨울프로젝트 미디어아트 쇼, 과학과 예술의 환상적인 하모니



양평군립미술관의 개관 7주년 기념 2018년 겨울 프로젝트로 미래를 생각하는 미술(To think about the future of art)과의 첫 만남이 오는 12월 14일 양평군립미술관에서 시작된다.

국내외 최고의 현대 미술가들에 의해 선보이는 과학과 예술의 융합(convergence)의 진수를 보여주는 빛의 파라다이스전이 양평군민과 여행객들에게 행복한 안식을 더해준다.

이번 전시 빛의 파라다이스전은 영상미디어 설치와 움직임이 있는 작품의 전시로 진행되기에 일반 다른 행사의 개막식과는 다르게 진행된다.

개막식에서는 환상적인 미디어 퍼포먼스를 볼 수 있는데 양평 문화중심의 대표적인 건축물인 미술관 외벽에 미디어 파사드 작품을 연출하여 도시와 예술이 빚어내는 환상적인 하모니가 펼쳐질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실내의 미디어아트 쇼 - 빛의 파라다이스(MEDIA ART SHOW - LIGHT PARADISE) 전시는 각 작품들에 다양한 움직임과 형형색색의 빛을 입혀 미래의 예술세계를 여지없이 보여준다.

전시는 미술관의 공간별 특성을 반영해 각각의 독자성을 띄는데 첨단 예술작품들은 과학과 예술의 만남을 통해 IT강국의 면모와, 미래를 생각하는 융․복합 예술의 모델을 제시하는 가장 핫한 창조미학의 아티스트 40명의 작품을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양평군립미술관의 겨울프로젝트 미디어아트 쇼 - 빛의 파라다이스(MEDIA ART SHOW - LIGHT PARADISE)전에는 과학기술을 융합한 작품과 빛의 판타지아를 열어주는 첨단 하이테크 미디어 아트 설치작품 등이 동시에 전시되는데, 특히 조명기구를 활용한 미디어아트는 기타 재료들과 어우러져 이색적인 아우라를 형성한다.

또한 야외설치미술전인 행복한 만남(Outdoor Installation Art - Happy Encounters)전은 지역미술문화와 지역민이 함께 공유문화의 가능성을 엿볼 수 있게 하였다.

아울러 실내전시와 연계한 어린이창의예술학교 교육프로그램은 매 주말 진행되며 이와 더불어 개막행사 당일 미술관 외벽에 미디어 파사드 작품의 화려한 미디어 쇼가 장관을 연출한다.

미술관 이형옥 학예실장은 “양평군립미술관 7주년 기념 미디어아트 쇼-빛의 파라다이스(MEDIA ART SHOW-LIGHT PARADISE)전은 현대인들에게 삶 속에서 어떤 메시지를 전할 때 사용하는 수단이나 방법에 늘 미디어가 있음을 인식하게 되는 전시가 될 것이다. 이번 빛의 파라다이스전이 문화로 행복한 살맛나는 양평의 삶의 안식과 함께 더불어 살아가길 바라는 의미 있는 전시로 조명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문 의. 031-775-8515(3)
홈페이지. www.ymuseum.org
[ⓒ인터넷 양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   회사소개   l   청소년보호정책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