처음으로  l  로그인  l  회원가입  l  아이디/비밀번호찾기  l  최종편집일: 2018.12.11 13:22
 http://www.양평신문.com/news/12997
발행일: 2018/11/29  양평신문1
학교밖 청소년 꿈드림과 청소년문화공간 와락이 함께 ‘김장나눔데이’ 운영
나눔실천을 통해 함께 나누고 협력하는 봉사의 의미를 되새겨



양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임정숙)은 11월 24일 청소년문화공간 와락에서 학교 밖 청소년, 청소년동아리(참여위, 아세위), 캄보디아 봉사단,동그라미 봉사단 등 총 35명이 참석하여 ‘와락 김장나눔데이’를 진행했다.

금번 ‘와락 김장나눔데이’는 학교밖 청소년의 재능나눔과 청소년동아리, 캄보디아 봉사단, 동그라미봉사단 을 주축으로 한 청소년지역나눔 문화행사로 기획되었다.

와락 김장나눔데이는 ▲ 1부 김장 재료다듬기, 김장 속 만들기, 김장 담그기, 보쌈만들기 ▲ 2부 학교밖청소년, 청소년동아리(참여위, 아세위)의 와락김장나눔데이진행 ‘토요미식회:김치보쌈’ ▲ 3부 꿈배낭 봉사단, 동그라미 봉사단의 양평군종합사회복지관 김장 총 180kg, 23가정에게 전달행사 등 풍성한 나눔실천을 진행하였다.

지난 20일 학교밖청소년은 그린나래(재능나눔) 프로그램을 통해 김장 실습을 하였고, 이를 통해 숙지한 김장담그는 순서를 일반청소년들에게 공유해주었다.

행사에 참석한 한 학교밖 청소년은 “김장을 이렇게 어렵게 담그는지 처음 알았고, 앞으로 감사하는 마음으로 먹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리고 직접 담근 김장을 먹어보고 또 친구들과 지역이 함께 나눌 수 있는 기회를 가지게 되어 뿌듯하고 재밌었다.”며 소감을 밝혔다.

양평군 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임정숙 센터장)은 “학교밖 청소년들과 함께 하는 와락 김장나눔데이 행사를 통해 와락에 방문하는 청소년들과 지역사회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질 수 있어서 기쁘다. 이번 나눔실천을 통해 함께 나누고 협력하는 봉사의 의미를 되새길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길 바란다.”고 말했다.

[ⓒ인터넷 양평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   회사소개   l   청소년보호정책   l   광고안내   l   구독신청   l   기사제보   l